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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론토 블루제이스 투수 류현진(왼쪽)-야마구치 슌.
▲ 토론토 블루제이스 투수 류현진(왼쪽)-야마구치 슌.

[스포티비뉴스=고유라 기자] 토론토 블루제이스 투수 야마구치 슌이 메이저리그 도전 2년째 목표를 밝혔다.

야마구치는 올 시즌을 앞두고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에 도전했고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2년 총액 635만 달러에 계약을 맺었다. 야마구치는 요미우리 자이언츠 소속으로 15승(4패) 평균자책점 2.91을 기록하며 리그 최다승, 탈삼진, 승률 3관왕을 차지하고 화려하게 메이저리그로 떠났다.

그러나 첫 해 성적은 좋지 않았다. 야마구치는 60경기 초미니 시즌에서 17경기 구원 등판해 2승4패 1홀드 25⅔이닝 26탈삼진 17볼넷 평균자책점 8.06에 그쳤다. 선발 등판은 한 차례도 없었다.

일본 ‘닛칸스포츠’에 따르면 야마구치는 26일 일본 지바 시내에서 ‘야마구치 슌 자선 드림 매치’를 개최해 야구 교실, 자선 경기를 진행했다. 야마구치는 이 자리에서 “올 시즌에는 17경기 모두 구원 등판이었기 때문에 내년 목표는 선발투수를 따내는 것뿐”이라고 말했다.

야마구치는 “어떻게든 좋은 컨디션을 만들어 선발 로테이션 안에 들어가야 한다.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준비를 잘하겠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야마구치가 선발 자리를 꿰찰 경우 에이스 류현진과 함께 토론토 내에서 아시안 빅리거 2명이 선발 로테이션을 돌 수 있다. 토론토로서는 야마구치가 컨디션을 끌어올려 선발진을 두텁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면 좋겠지만 메이저리그 업계는 야마구치가 내년에도 불펜 자리에서 경쟁해야 한다고 보고 있다.

한편 야마구치는 이날 포스팅을 통해 텍사스 레인저스행이 결정된 니혼햄 파이터스 아리하라 고헤이에 대해서는 “미국이라는 다른 무대긴 하지만, 모두가 야구를 부흥시켜나갔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아리하라는 야마구치와 비슷한 2년 600만 달러에 텍사스로 향했다.

스포티비뉴스=고유라 기자 제보> gyl@spotv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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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주제 무리뉴(토트넘) 감독의 영향력은 위민 팀에도 이어졌다.

‘토트넘 여신’으로 불리는 알렉스 모건(31)은 토트넘 생활을 청산하고 미국으로 돌아간다. 토트넘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건이 슈퍼리그 전반기를 마친 뒤 미국으로 돌아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모건은 잉글랜드 위민스 슈퍼리그(WSL) 5경기서 2골을 넣었다.

모건은 미국 스포츠를 대표하는 축구 스타로 빼어난 미모와 뛰어난 실력을 갖춘 선수다. 2010년부터 미국 대표팀에서 뛰고 있고, 총 170경기서 107골을 넣은 어마어마한 커리어를 쌓고 있다. 그 덕분에 2015년과 2019년 FIFA 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이끌기도 했다.

지난 9월 토트넘 계약을 맺은 모건이 다시 미국으로 돌아가게 됐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많은 것을 경험했다고 밝혔다. 특히 무리뉴 감독에게 여러 가지를 배웠다고 언급했다.

모건은 24일(한국 시간)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토트넘은 훌륭한 시즌 출발을 기록했다. 무리뉴 감독은 이 팀을 정상에 오르게 하도록 훌륭한 일을 해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토트넘에서 좋았던 점은 최고의 선수가 다른 선수의 경기력을 보고 배우려고 했다는 점이다. 선수들은 항상 배우고, 더 나아지고, 최고가 되려고 노력한다”라고 덧붙였다. 무리뉴 감독에게 직접 배운 것은 없지만 무리뉴 감독 체제의 토트넘이 맹활약을 펼치는 것을 보고 많은 자극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한편 모건은 토트넘 남녀 통틀어 SNS 팔로워가 세 번째로 많은 선수로 알려졌다. 1위는 가레스 베일로 팔로워 수가 4379만 명이다. 2위는 해리 케인으로 1007만 명이다. 이어 모건이 932만 명으로 3위를 차지했다. 손흥민은 469만 명을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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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선미경 기자] ‘허쉬’ 임윤아가 디테일을 살린 기자증을 공개했다.

임윤아는 종합편성채널 JTBC 금토드라마 ‘허쉬’(극본 김정민, 연출 최규식)에서 생존형 기자 이지수 역을 맡아 사회 초년생의 성장과 고뇌를 생생하게 담아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임윤아는 26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극 중 인턴기자에서 수습기자로 정규직 전환에 성공한 이지수의 사원증을 공개, 극의 디테일을 보여준 것은 물론 상큼함이 돋보이는 완벽 비주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임윤아는 이번 작품에서 짧게 자른 허쉬 컷, 기자 룩 등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새로운 외적 변신으로도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소신 있고 패기 넘치는 청춘 이지수를 공감 캐릭터로 만들어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방송분에서는 이지수가 생애 첫 현장 취재에 나서며 ‘진짜 기자’로서의 성장을 향해 첫발을 내딛는 모습을 선사한 만큼, 오늘 밤 6화에서는 시청자들에게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seon@osen.co.kr

[사진]공식 SNS

김종민 변호사가 지난 7월 1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공부모임 '금시쪼문'에서 공수처 설치 문제점과 향후 과제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종민 변호사가 지난 7월 1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공부모임 ‘금시쪼문’에서 공수처 설치 문제점과 향후 과제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정부 초기 대검찰청 검찰개혁위원 출신 김종민 변호사가 “문재인 정권은 “죽음에 이르는 병”에 단단히 걸린 종말론 신도들 같다”며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문재인 정권을 무너뜨리는 데 최대 공헌을 했다”고 비판했다.

김 변호사는 지난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추 장관이 “’경국지추(傾國之秋)’로 역사에 길이길이 이름을 남기게 됐다”며 “추미애 가는 길은 망하는 것밖에 없음을 또다시 증명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이번 사태의 모든 책임은 문재인에게 있다”며 “추미애를 즉각 경질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4일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정직 2개월’ 징계 재가(16일) 뒤 8일 만에 법원의 징계효력 집행정지 인용으로 윤 총장이 업무에 복귀하자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 이번 판결이 행정부의 안정성을 훼손하고 사법부에 대한 불신으로 이어져 국론 분열로 이어질까 우려스럽다”고 밝혔다.

이를 두고 김 변호사는 “화성에서 온 사람이 아니고는 어찌 이런 논평이 가능한가”라며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 논평을 보니 문재인 정권은 “죽음에 이르는 병”에 단단히 걸린 종말론 신도들 같다”고 지적했다.

이어 “초등학생 수준의 상식적 판단력만 있어도 윤 총장에 대한 중징계는 아무런 정당화 사유가 없음을 알 수 있었다”며 “일반 시민들조차 징계의 부당성을 지적했고 법무부 감찰위원회에서 전원일치로 징계 거리가 되지 않는다 했으면 그쯤에서 멈췄어야 했다”고 했다.파워볼사이트

김 변호사는 “지혜의 으뜸은 ‘멈출 때를 아는 것(知止)’ 인데 부득불 고집을 피우다가 정권의 운명을 재촉하는 수렁으로 계속 끌려들어 갔으니 누구를 탓하랴”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기대를 하지도 않지만 문재인과 민주당은 이제라도 대깨문만 바라보는 팬덤 정치의 환상에서 벗어나야 한다”며“국민에게 이번 사태를 깊이 사죄하고 남은 임기 동안 정상국가로 되돌리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이 마지막 도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변호사는 “2020년 성탄 전야는 절체절명의 위기에서 사법부가 대한민국을 구한 역사적인 날로 기억될 것”이라며 “180석 절대 권력에 도취돼 판결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사법개혁 해야 한다고 있을 수 없는 망발을 일삼는 자들의 노골적 협박을 이겨내고 법치주의와 사법정의를 수호한 사법부에 깊은 경의를 표한다”고도 했다.

끝으로 “그동안 피눈물 나게 성취한 대한민국은 파도에 흔들려도 결코 침몰하지 않을 것”이라며“상식과 순리가 통하는 세상,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는 나라를 위해 모두가 겸허하게 돌아보는 시간이 되길 빌어본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김종민 변호사가 지난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다. 사진은 글의 일부. 페이스북 캡처
김종민 변호사가 지난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다. 사진은 글의 일부. 페이스북 캡처


함민정 기자 ham.minjung@joongang.co.kr

‘스위트홈’, 생존보다 중요한 생존의 이유
‘스위트홈’, 좀비와는 다른 선택권이 있는 괴물이라는 건

[엔터미디어=정덕현의 네모난 세상] 세상이 갑자기 종말을 맞이하는 아포칼립스 장르는 이제 우리에게도 익숙한 세계가 됐다. 영화 <부산행>에서부터 <킹덤>에 이르기까지, 좀비들이 창궐해 온통 세상을 핏빛으로 뒤바꾸는 광경이 여러 콘텐츠들 속에서 등장했기 때문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스위트홈> 역시 그 연장선이다. 그런데 이 드라마에는 좀비와는 다른, 색다른 괴물(뭐라 부르기가 애매한)이 등장한다.

아포칼립스 장르들이 그러하듯이 왜 갑자기 그런 괴물들이 나타났는가는 사실 중요하지 않다. ‘그린홈’이라는 사뭇 역설적인 이름의 거의 폐건물에 가까운 아파트에 생존한 사람들 역시 그 원인을 정확히는 알지 못한다. 다만 그것이 ‘욕망’ 때문이라는 다소 막연해 보이는 원인이 등장할 뿐이다. 막연해 보이지만, 등장한 괴물들은 그 막연함을 실체적으로 구현해 보여준다.

즉 괴물로 변하기 전 그 사람이 갖고 있던 욕망이 그 괴물의 형상과 의지(?)에 투영되는 것이다. 근육맨이나 파충류혀, 털북숭이 등의 괴물들은 그들이 어떤 욕망들을 갖고 있었는가를 드러낸다. 예를 들어 털북숭이가 된 괴물로 변한 편의점 사장은 탈모로 가발을 쓰고 있었다. 그래서 온통 털이 뒤덮인 괴물로 변하게 되는 것.

하지만 흥미로운 건 어떤 원인에 의해 ‘감염’이 된다 해도 모두가 괴물로 변하지는 않는다는 설정이다. 흔히 좀비 장르에서는 물리기만 하면 무차별적으로 감염되어 좀비가 되어버리지만, <스위트홈>에서 일찌감치 감염되어 코피를 쏟아내고 눈동자가 검게 변하는 경험을 한 차현수(송강)는 괴물로 변하지 않고 대신 빠른 회복 능력을 갖게 된다.

이 괴물화의 선택권이 온전히 당사자들의 것이 된다는 점은 <스위트홈>이 색다른 괴물 아포칼립스가 되는 중요한 이유다. 그것은 괴물을 선택하느냐 아니면 인간을 선택하느냐의 문제가 욕망의 문제라고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즉 무차별적으로 공격하는 근육맨 괴물 앞에서 사고로 아이를 잃었던 한 엄마는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나서고 괴물로 변해 그 근육맨과 싸우지만 계속 그 괴물로 남아있지는 않는다. 그 엄마가 가진 보호본능과 더불어 가진 욕망은 실제 모습으로 그를 되돌리기도 하고 다시 괴물로 변하게도 만든다.동행복권파워볼

주인공 차현수도 마찬가지다. 애초 온 가족이 사고로 사망한 후 혼자가 된 그는 아무런 삶의 의지를 갖지 않았던 인물이다. 은둔형 외톨이로 가족들과도 동떨어져 방에서만 지내던 그는 가족들이 모두 죽고 나자 그 방을 빠져나와 그린홈 아파트로 오게 된다. 그저 죽어버릴까를 생각하던 그는 세상에 괴물들이 창궐하고 고립된 아파트에서 아래층 아이들이 위험에 처하게 되자 차마 외면하지 못하고 그들을 구하기 위해 나선다. 그 역시 감염되어 눈빛이 변하게 되지만 그가 가진 선의는 완전히 이성을 잃어버린 괴물이 되는 걸 막아준다.

욕망에 따라 누구나 괴물이 될 수 있고, 하지만 인간성을 잃지 않으려는 노력으로 괴물이 되지 않을 수 있다는 건, 이 작품이 단순한 좀비 아포칼립스가 그리곤 하던 디스토피아의 이야기에 머물지 않게 해준다. 그것은 우리 사회의 모습에 대한 은유이고 일종의 경고로 그려진다. 욕망 자체가 나쁜 것이 아니다. 그 욕망이 선의를 향하고 있는가 아니면 악의를 갖고 있는가가 문제일 뿐.

이런 구도는 <스위트홈>의 세계에서 괴물들과의 사투를 외부의 문제가 아닌 내부의 문제로까지 확장시켜놓게 해준다. 그래서 <스위트홈>은 사실 괴물 자체의 이야기보다는 그런 극한의 상황 속에서 그린 홈에 남겨진 사람들의 이야기에 집중하게 만든다. 삶의 의지가 전혀 없던 차현수가 괴물이 되는 걸 참아가며 아파트 사람들을 위해 위험 속으로 뛰어드는 모습이나, 아무런 삶의 의지조차 보이지 않던 편상욱(이진욱)이 그린 홈 사람들이 내미는 손에 조금씩 마음을 여는 모습, 정재헌(김남희) 같은 기독교 신자가 타인을 위해 목숨을 걸고 헌신하는 모습들은 우리네 사회의 인간군상들이 가진 저마다의 욕망과 의지들을 표상한다.

그래서 <스위트홈>은 애초 시작부터 던졌던 화두를 향해 달려간다. 살아남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왜 살아남아야 하는가에 대한 이유를 찾아야 하는 게 더 중요하다는 것. 삶의 의지란 욕망에서 비롯되는 것이지만, 그 욕망이 무엇을 향해야 하는가 하는 질문을 이 작품은 던지고 있다. 흥미진진한 괴물들과의 사투 속에서 인물들이 저마다 실제로 싸우고 있는 건 그래서 바로 자신이다.

스토리나 설정의 재미도 재미지만, 이 작품은 이런 세계를 제대로 구현해낸 미술과 그 욕망을 캐릭터화한 괴물의 형상 같은 디자인적 요소들, 그리고 이를 잘 표현해낸 연출이 특히 주목되는 작품이다. 김은숙 작가와 명콤비를 이루며 많은 빅히트작을 만들었던 이응복 PD의 야심이 묻어나는 대목이 아닐 수 없다. 시즌1이 끝난 것이지만 여러 시즌으로 반복되어도 충분히 흥미로워질 수 있는 세계관의 탄생이 아닐 수 없다.

정덕현 칼럼니스트 thekian1@entermedia.co.kr

[사진=넷플릭스]FX시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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